Skip to content
  • 💝 카톡 채널 추가하고 5% 할인쿠폰 받기
  • Review
  • 로그인
  • 회원가입
  • 💝 카톡 채널 추가하고 5% 할인쿠폰 받기
스모크사인스모크사인
  • Menu
  • talk
  • 장바구니

    장바구니에 상품이 없습니다.

    상점으로 돌아가기

  • talk
  • Home
  • T-shirts
  • Pants
  • Hat
  • Shop
신규 회원 가입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스모크사인(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운영하는 sokesign.kr 브랜드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몰”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① “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브랜드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며, “회원”에게는 개별 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몰”의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적용예정일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을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 등의 품절, 기술적 사양의 변경, 불가피한 여건 및 사정이 발생 등의 경우에는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중단사유 및 일시 등을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으로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해당 사유 해소 후 사후 공지합니다.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중단사유, 서비스 종료일 등을 명기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5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회원 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회원이 자발적인 의사로 회원탈퇴를 한 후 2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경우
6. 회원이 자발적인 의사로 회원탈퇴를 하였으나,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적으로 취소, 교환 및 반품하거나 반품할 물품을 반품하지 아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였던 경우에는 회원탈퇴를 한 후 6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은 회사가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비회원인 “이용자”의 경우에도 “회원”에게 적용되는 사항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는 “회원”과 동일하게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⑥ “몰”은 서비스의 안전한 제공을 위하여 본인확인이 이루어지지 않은 “회원”에 대해서는 일부 서비스 이용 또는 재화 등의 구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체결된 거래계약의 완결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에게 개별 통지 후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제3자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몰”의 서비스 제공 또는 제3자에 대하여 근거 없이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몰”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몰”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6.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몰”의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 부적절한 방법으로 “몰”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7.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적으로 취소, 교환 및 반품하여 “몰”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③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몰”이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2. 최종 소비자가 아닌 상인으로서 사업적 판매 등의 목적으로 대량으로 재화 등을 구매하여 건전한 상거래 질서를 해하는 경우

④ “몰”이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및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가입시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몰”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당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구매신청 고객이 회원자격이 제한, 정지 및 상실된 회원으로 확인된 경우
4. 동일한 아이디로 동일한 상품을 수회 반복 주문하여 상거래 질서를 해한다고 판단된 경우
5. 여러 개의 아이디로 주문한 동일 상품을 동일 주소로 배송 요청하는 경우 등 상거래 질서를 해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6. 정상적인 상거래 질서를 해할 수 있는 사업적 판매 목적,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구매신청을 한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④ 계약이 성립한 후 “몰”은 제1항의 각호를 발견한 경우 “몰”은 즉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시 “이용자”가 결제한 재화 등의 대금은 즉시 환불처리됩니다.

제11조 대금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재화 등의 종류에 따라 일부 대금지급방법의 이용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수단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에 대해서 동일성 여부 및 하자∙파손 여부, 운송물이 수출입 법령 등에 저촉되지 않는지 여부 등의 확인을 위해 해당 운송물의 개봉∙검수를 할 수 있습니다. “몰” 은 검수의 기준 및 범위를 정하여 “이용자”에게 미리 통지합니다.

④ “몰”이 재화 등의 하자, 파손 등을 발견한 경우, “이용자”에게 이를 통보하고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 청약철회(이하 “청약철회 등”)하거나, 재화 등의 인도를 진행합니다.

⑤ “몰”은 재화 등에 관하여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관할관청 등의 관련법령에 근거한 적법한 인도 요구가 있는 경우 해당 재화 등을 관할 기관에 인도합니다. 이 경우 “몰” 은 지체없이 이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14조 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①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몰”이 “이용자”의 주문에 의하여 개별적으로 재화 등을 생산하는 경우 등으로서 청약철회 및 교환의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가 재화 등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재화 등을 “몰”에 반환하지 아니하거나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연락되지 아니하는 경우, 해당 “이용자”의 교환 또는 반품 신청은 효력을 상실합니다.

⑥ 전항의 전화, 전자우편 등의 연락이 된 경우 연락 조치일로부터 14일 이내에 “몰”에 재화 등의 반환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교환 또는 반품 신청은 효력을 상실합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대금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⑤ “이용자”로부터 반환 받은 재화 등이 이미 일부 사용 또는 소비된 경우에는 “몰”은 그 재화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이용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결제대금 보호서비스

①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선불식으로 판매하는 재화 등(정보통신망에 의해 전송되거나 제3자가 배송을 확인할 수 없는 재화 등 및 일정기간 분할되어 공급하는 재화 등 제외)의 결제건 중 카드 및 적립금을 제외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결제된 건에 대해 거래의 안전성을 보장하는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 등 (채무지급보증계약 포함)을 운영합니다.

② “몰”이 고의 또는 불가항력적으로 채무 지급불능 상태에 빠져 상기 결제 건을 행한 “이용자”에 대해 재화 등 공급의무를 불이행하거나 재화 등 배송 전 취소 또는 재화 등을 공급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에 따른 대금환급 의무를 불이행할 경우, “이용자”는 “몰”과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 등이 체결된 금융기관에 “몰”과의 거래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빙을 서면으로 제출하여 결제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포인트, 쿠폰 제도의 운영

① “몰”은 “회원”에게 포인트, 쿠폰 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② 포인트는 “몰”이 “회원”에게 재화 등의 구매시 또는 이벤트 참여시 “몰”의 정책에 따라 부여하는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③ 쿠폰은 “몰”의 정책에 따라 재화 등의 구매시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수단을 말합니다.

④ 포인트, 쿠폰의 획득, 사용 방법, 사용 범위, 사용 제한 등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은 서비스에 따라 별도로 마련하여 고지한 절차 또는 세칙에 따릅니다.

⑤ 포인트, 쿠폰은 재화 등을 구매시 단독으로 (쿠폰 제외) 또는 다른 결제수단과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으나, 사전에 “몰”이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고지한 재화 등에 대해서는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⑥ “이용자”는 포인트, 쿠폰을 본인의 거래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 등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⑦ “이용자”가 부당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 쿠폰을 취득하거나 사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이용자”는 이를 사용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법률적인 책임을 부담합니다. 이 경우 몰”은 “이용자”의 포인트, 쿠폰의 회수, 회원자격의 상실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⑧ 포인트의 적립, 사용, 정정 및 취소, 환원 및 차감, 일시중지, 유효기간, 서비스 중단, 소멸 등의 서비스 정책은 스모크사인 Members 이용약관 제 8조에 따라 적용됩니다.

⑨ 포인트는 “몰”에서만 적립 및 사용 가능한 포인트로서, 포인트별 유효기간이 존재하며 브랜드, 제품 속성에 따라 사용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9조 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련 법령을 모두 준수하고 있습니다.

② “몰”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몰” 하단에 링크 등의 방법으로 게시하여 “이용자”가 손쉽게 조회하여 볼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③ “몰”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다른 동의 예외사유가 없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i)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ii) 수집하려는 개인정보 항목, (iii)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iv)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을 모두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정정•삭제•동의철회•처리정지 등 개인정보 보호법상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⑤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20조 “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1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2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재화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몰”에 게시되어 있는 재화 등의 상세 정보와 거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재화 등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 등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최종 소비자가 아닌 상인으로서 상업적 판매 등의 목적으로 대량으로 재화를 구매하여 건전한 상거래 질서를 해하는 행위
9. 컴퓨터 등 정보처리장치에 허위의 정보 또는 부정한 명령을 입력하거나 권한 없이 정보를 입력 변경하여 정보처리를 하는 행위 (해킹 등)
10.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 이용에 관련하여 “이용자”가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11. 제3자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12.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몰”의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 부적절한 방법으로 “몰”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13.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적으로 취소, 교환 및 반품하여 “몰”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제23조 상품평의 작성

① 상품 리뷰는 상품을 구매한 구매자가 작성할 수 있으며 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상품 리뷰 작성자는 자신이 작성한 상품 리뷰를 삭제할 수 있으나, 공개된 상품 리뷰의 삭제는 관련 법령에 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상품 리뷰(이미지, 동영상 등 포함)의 경우, “몰”이 사전통지 후 해당 상품 리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위법행위가 명백하거나 이를 방치하면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존재하는 경우 또는 이미 위 절차에 따라 삭제된 상품 리뷰의 내용과 유사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게시하는 경우 사전통지나 별도 동의 없이 임시 차단할 수 있습니다.
1. 허위 사실 게시, 욕설, 비방, 음란물 게시, 명예훼손 등 법령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할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이거나 “몰”에서 규정한 상품 리뷰 원칙에 어긋나는 경우
3. 상업적 목적의 광고, 홍보, 판촉물에 해당하는 경우
4. 구매 상품, 상품 리뷰와 무관한 내용이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경우
5.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이름, 아이디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경우
6. 타인의 ID, 명의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ㆍ변조한 내용인 경우
7. 위 제1호 내지 제6호의 사유에 준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③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 또는 명예훼손, 음란성 등의 이유로 관련 법령에 따라 이의가 제기된 상품 리뷰의 경우 “몰”은 해당 상품 리뷰를 사전통지나 별도 동의 없이 임시 차단 또는 삭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지체없이 이의를 제기한 자 및 상품 리뷰 작성자에게 통지합니다. 이의를 제기한 자와 상품 리뷰 작성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해당 상품 리뷰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몰”에 재게시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차단 또는 삭제된 상품 리뷰는 다시 게시될 수 있습니다.

④ 상품 리뷰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원칙적으로 상품 리뷰 작성자에게 있으며, 상품 리뷰가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상품 리뷰 작성자는 그에 따른 법적 책임을 집니다.

제24조 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제25조 지식재산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지식재산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6조 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 등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7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25년 5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스모크사인(smokesign.kr) 은 회원님의 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스모크사인 (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회사가 운영하는 개별 smoksign 사이트(이하 “BrandMall”이라 합니다)를 이용하는 고객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이와 관련된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령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해당 웹사이트 공지(또는 개별공지)를 통해 공고하며,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수집합니다.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인증, 회원자격 유지 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 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목적

②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통지, 처리결과 통보 목적

③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물품회수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마일리지 결제,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 정산, 채권추심, 기타 입력 목적

④ 마케팅 및 광고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물품회수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목적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동의 하에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수집한 모든 개인정보는 고지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사용됩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함에 있어 상품구매 등 본질적인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필수’ 동의 항목으로 고객의 동의 하에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그 외 개인정보는 ‘선택’ 동의 항목으로 구분하여 개별적으로 동의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합니다.
• 고객님은 수집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필수항목에 대한 동의 거부 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고, 선택항목에 대한 동의 거부 시 선택항목에 기반한 관련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아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수집합니다.

수집 및 이용 목적수집항목보유 및 이용기간
필수선택
회원가입 및 관리이름, 휴대전화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연계정보(CI)이메일회원 탈퇴 후 2개월
네이버 간편가입아이디, 이름, 이메일휴대전화번호회원 탈퇴 후 2개월
카카오 간편가입임시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회원 탈퇴 후 2개월
애플 간편가입임시아이디, 이름, 이메일회원 탈퇴 후 2개월
물품배송이름, 주소, 연락처(휴대전화번호, 일반전화번호)법정의무보유기간까지(주문 또는 구매 등에 관한 기록 : 5년)
물품회수이름, 주소, 휴대전화번호법정의무보유기간까지(주문 또는 구매 등에 관한 기록 : 5년)
1:1 문의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문의 내용에 포함된 정보법정의무보유기간까지(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상품리뷰키, 몸무게, 사이즈, 피부타입이용자의 리뷰 삭제 시 또는 서비스 종료 시

• 회사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화된 방법으로 생성된 정보를 수집하거나, 이용자 기기의 고유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에 따른 자동 수집 및 생성 정보 : 쿠키(Cookie), 서비스 이용 기록(방문일시, IP주소, 브라우져 정보, 정상 이용기록, 비정상 이용기록), 접속 로그,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기기정보(단말기 명, OS, 기기 식별정보, IP주소, 광고 식별자)

ㆍ회사는 회원가입을 만 14세 이상인 경우에만 가능하도록 하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단,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는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ㆍ부가서비스 및 맞춤서비스 이용 시 또는 이벤트 응모과정에서 회원가입 시 수집하지 않았던 개인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때에 회사는 해당 항목을 이용자들에게 고지하고 별도로 동의를 받아 업무를 처리합니다.
ㆍ서비스 가입 시 인증 및 수집된 정보는 서비스 제공 시 유효한 실제 데이터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ㆍ홈페이지, 상담게시판을 통한 회원가입 등 온라인상에서의 수집, 전화, 팩스, 매장 내에서의 서면 양식 신청서 등을 통한 오프라인에서의 수집, 이메일, 배송요청, 경품행사 응모 등을 통한 수집
ㆍ본인확인기관 또는 제휴사로부터 제공 등
ㆍ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시에, 동의 받은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 보유기간 만료, 회원의 수집 및 이용 동의 철회 시 수집된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 처리합니다. 다만,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목적 달성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간 및 항목만을 보존합니다.

② 회원의 경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은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시(회원가입시)부터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탈퇴신청, 직권탈퇴 포함)까지 입니다

③ 관련 법령에 의한 [개인정보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ㆍ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ㆍ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ㆍ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ㆍ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ㆍ웹사이트, 앱 방문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ㆍ문자,메일을 보낸 기록 : 12개월(통신비밀보호법)

④ 회원에서 탈퇴한 후 반복적인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를 통한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 경제상의 이익을 취하거나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편법과 불법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고자 회원 탈퇴 후 2개월 동안 회원의 ID와 CI 정보를 보관합니다.

⑤ 법령, 회사와 이용자 간 서비스 이용약관 또는 공서양속 위반, 회사 또는 타인의 권리나 이익을 침해하는 방법이나 내용의 거래로 자격이 제한 및 정지된 기간 내에는 거래를 제한하기 위하여 해당 회원의 CI, 전화번호, 배송지 정보를 보관합니다.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① 회사는 고객에게 사전 동의를 받은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3자에게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법령에 따라 당초 수집 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된 범위 내에서 고객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를 종합적으로 고려합니다.

③ 회사는 고객님께서 구매한 상품 및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기본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업무 발생 시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④ 제3자 제공 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은 서비스 제공기간에 준용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거나 사전 동의를 득한 경우에는 해당 보유 기간을 준용합니다.

⑤ 고객 각각의 기호와 필요에 맞는 부가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발생 시 필요시점에 고객에게 별도로 알리고 동의받는 절차를 진행됩니다. 고객은 해당 부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3자 제공에 동의를 하지 않을 수 있고, 언제든지 제3자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 거부 시에도 기본적인 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있으나, 제3자 제공에 기반한 부가 서비스의 이용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부가 서비스를 위한 제3자 업무 발생 시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⑥ 제3자 제공동의 철회는 스모크사인 고객서비스센터로 요청 가능합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경우 제공동의 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ㆍ법령 상 특별한 규정의 준수 의무가 있어 불가피한 경우
ㆍ다른 사람의 신체, 생명을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ㆍ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않으면서 계약 이행이 불가한 경우로서 고객이 해당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않거나 계약의 해지가 불가한 경우제5조.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안내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보다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관련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위탁하는 업무내용재수탁업체 및 재위탁하는 업무내용
(주)카페24smokesign.kr 시스템 서버 및 N/W 관리, 클라우드 백업
(주)카페24smokesign.kr 웹사이트 및 APP 운영관리, 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넷퍼씨SMS, E-mail, APP PUSH, 카카오톡 알림톡 발송 시스템 유지보수BGF 네트웍스: 알림톡 발송
SCI평가정보㈜본인인증(휴대폰)
CJ 대한통운물품배송
㈜LG U+안심번호 서비스 제공, SMS발송
㈜비바리퍼블리카, 엔에이치엔페이코㈜결제처리
(주)케이지이니시스결제처리케이에스한국고용정보: 고객상담
(주)카카오페이결제처리효성ITX: CS
㈜토스페이먼츠결제처리토스씨엑스㈜: 고객센터
와이즈인포텍, 애버커스: (공통)전자결제 시스템 운영/유지보수
티사이언티픽: 서버, 시스템 관제
콤텍시스템: 네트워크 장비 및 보안 장비 운영
아마존 웹 서비스: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재 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및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관리•감독합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업체가 변경될 경우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변경내용을 이용자에게 알리겠습니다.제6조. 행태정보 수집·이용• 당사는 상품·서비스 개발 및 고객분석, 맞춤형 광고 등 이 사이트의 이용 분석에 활용하기 위해 온라인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 행태정보란 웹사이트 방문 이력, 앱 사용 이력, 구매 및 검색 이력 등 이용자의 관심, 흥미, 기호 및 성향 등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온라인상의 이용자 활동정보를 말합니다
①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웹/앱 서비스 방문기록, 검색·클릭 등 사용기록, 광고 식별자

② 행태정보 수집 방법
이용자가 웹/앱 내에서 행해지는 주요행동에 대해 생성 정보 수집 툴을 통해 자동 수집 전송

③ 행태정보 수집 목적
상품·서비스 개발 및 통계, 고객분석, 맞춤형 광고 등 이용자 분석에 활용하기 위한 목적

④ 행태정보 보유·이용 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수집일로부터 최대 12개월 보유·이용되며, 이용기간 종료 시 행태정보는 지체없이 삭제

⑤ 이용자 통제권 행사 방법
고객이 브라우저 설정을 조정하여 쿠키 저장 거부 등을 통해 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 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예시
– 웹브라우저
ㆍEdge : ‘…’ → 설정 →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 → 추적 방지 →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 선택
ㆍChrome : ’ ⋮’ →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서드 파티 쿠키 → 서드 파티 쿠키 차단 여부 선택
– 모바일 앱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위하여 광고식별자를 수집·이용 합니다. 정보주체는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해 앱의 맞춤형 광고를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의 광고 식별자 차단/허용
ㆍ삼성인터넷 : ‘≡’ → 설정 → 인터넷 사용 기록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ㆍSafari : 설정 → 설치된 앱 항목 중 Safari 선택 → 고급 → 모든 쿠키 차단
(※ 모바일 OS버전에 따라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 피해구제 방법 관련부서 및 고객문의
스모크사인 고객서비스센터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기간 만료 시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다른 법령에 의하여 해당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①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령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만14세 미만 아동에 대한 법정대리인의 거부가 있거나 동의 의사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수집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③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제8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①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 시 회사는 지체 없이 수집된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경우 동의 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ㆍ법령 상 특별한 규정의 준수 의무가 있어 불가피한 경우
ㆍ다른 사람의 신체, 생명을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ㆍ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않으면서 계약 이행이 불가한 경우로서 고객이 해당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않거나 계약의 해지가 불가한 경우

②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본인에 관한 다음 각호의 사항에 대해 열람, 제공,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ㆍ회사가 가지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ㆍ이용자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현황
ㆍ회사에게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

③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받을 경우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 절차를 진행하며,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아동에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이름, 전화, 주소 등)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열람 등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 등 청구 업무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관련 문의]

담당부서 : 스모크사인 고객서비스센터
이메일: smokesignkr@gmail.com 제9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① 회사는 이용자를 식별하고 회원의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며, 이용자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서버가 이용자의 웹브라우저에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의 기기 내 저장공간에 저장됩니다.

②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의 설정을 통해 모든 쿠키를 허용/거부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허용을 거부할 경우에는 개인 맞춤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는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쿠키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Chrome :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 설정 메뉴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Microsoft Edge :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 설정 메뉴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Whale :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 설정 메뉴 > 개인정보 보호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제1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며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처리 :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
개인정보 처리 관련 안전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③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의 암호화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 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⑦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2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⑧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⑨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제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고충 처리를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담당부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Smokesign / Smokesign.kr
성명 : 정보보호실 국태영
연락처 : smokesign@gmail.com제12조. 권익침해 구제방법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당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홈페이지 : http://privacy.kisa.or.kr
– 전화번호 : (국번없이) 118
②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홈페이지 : http://www.kopico.go.kr
– 전화번호 : 1833-6972
③ 대검찰청
– 홈페이지: http://www.spo.go.kr
– 전화번호: (국번없이) 1301
④ 경찰청
– 홈페이지 : https://ecrm.police.go.kr/minwon/main
– 전화번호 : (국번없이) 182제13조. 청소년보호정책 스모크사인(이하 “회사”)은 청소년이 건전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에 근거하여 청소년보호정책을 수립, 시행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규정 및 청소년 유해매체물 심의규정 기준 등에 따라 19세 미만의 청소년들이 유해정보에 접근할 수 없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본 청소년보호정책을 통하여 회사가 청소년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① 유해성 정보에 대한 청소년 접근제한 및 관리조치
회사는 청소년이 아무런 제한 없이 불법 유해정보에 노출되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청소년 유해매체물에 대하여 별도의 성인인증장치를 적용하며, 청소년 유해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사전예방 차원의 조치를 취합니다.

② 유해성 정보로부터의 청소년보호를 위한 업무 관련자 교육
회사는 청소년보호와 관련한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 등 청소년보호 관련 법령과 유해정보 발견 시 처리 방법, 위반사항 처리에 대한 보고 절차 등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③ 유해성 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
회사는 청소년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 상담 및 고충처리를 위하여 담당 인력을 배치하여 그 처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피해의 확산을 방지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유해매체물의 신고 및 피해상담, 고충처리 등 청소년보호와 관련한 문제는 청소년보호센터에 관련 내용을 접수하시거나 아래의 청소년보호 책임자에게 연락하여 주시면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청소년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Smokesign / Smokesign.kr
성명 : 국태영
연락처 : smokesign@gmail.com제14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고지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정책, 법령, 회사의 필요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에 홈페이지 게시, 이메일 등을 통해 사전 공지하고, 사전 공지가 곤란한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내 공지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 제3자 제공 대상 등 중요한 사항이 추가, 삭제 및 정정되는 경우에는 30일 전에 사전 공지합니다.

– 공고일자 : 2025년 5월 1일
– 시행일자 : 2025년 5월 1일

*필수
Plan.B
  • 대표: 국태영
  • 주소 : 서울 광진구 자양로 13길 56, 501호
  • 전화번호 : 010-3218-1378
  • 이메일 : agrabbit75@naver.com
  • 통신판매업신고 : 제2025-서울광진-0669호
  • 사업자등록번호 :266-36-01461
HELP
  • 공지사항
  • FAQ (자주하는 질문)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
  • About
  • Our Stores
  • Blog
  • Contact
  • FAQ
+Copyright 2025 © Smokesign by Plan.B
  • 카테고리
  • 로그인
    • 장바구니

      장바구니에 상품이 없습니다.

      상점으로 돌아가기

  • Review
  • 로그인
  • 회원가입
  • 로그인
  • talk
  • 💝 카톡 채널 추가하고 5% 할인쿠폰 받기
  • Home
  • T-shirts
  • Pants
  • Hat
  • Shop